개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우리가 꿈꾸는 학교 축제 만들기(6학년 1반 임영현)
작성자 임영현 등록일 22.07.20 조회수 31

예전에 내가 축제가 열렸을 때 참석한적이 있는데, 그때는 축제를 즐기느라 미처 생각하지 못했지만, 이번의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그 짧은

시간에 축제의 참가자들이 충분히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얼마나 고려하고 노력하는지, 또 이 부스의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에 맞게 부스를 꾸며

나가려고 고생하는거에 대해 새롭게 깨우치게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 수업에는 학교가 예산을 마련해 두었지만, 다른 축제들의 주최자는 주로

누군지, 그 주최자가 예산을 마련하는지, 아니면 사비로 마련하는지에 대해 궁금해졌다 (예산이 부족하면 그에 따라 부스의 체험 요소의 수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다.) 나는 이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후일에 혹시 기억하고 있다면 포털 사이트에 검색을 해 볼 것이다. 이 프로젝트 수업에서

친구와 협력을 할수록 더 문제가 쉽게 풀린다는 가르침(배움)을 얻었고, 그 배움을 발전시키기 위해 앞으로는 더 적극적으로 친구들과협력을 해야 할 것이고, 다음에 협력이 필요한 자리에서 친구와 협력을 하며 실천할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 수업에서 친구들과 적절히 협력하고, 우리 부스에서 프로젝트 수업에 집중하지 않는 친구들을 단속한 것들은 잘 했지만, 친구들을 단속하느라 정작 나 자신은 집중하지 못한 것은 잘못한 것 같다.

프로젝트 수업을 하면서 페스티벌 당일이 그동안의 준비가 결실을 맺는 것 같고, 부스를 체험하로 온 손님들이 즐거워해서 나도 덩달아

재밌어졌다. 하지만 즐거웠던 만큼 손님 접객도 어렵고 힘들었다. 프로젝트 수행 후 축제 준비의 노고를 알게 되었으므로 앞으로는 축제에 참가할 때 그 점을 숙지하고 직원의 지시를 잘 따를 것이다.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친구들과 협력하는 능격과, 축제를 준비할 때 고려해야 할 것에 대한 지식이 향상된 것 같다. 나는 앞으로 있을 3분기 프로젝트 수업에서도 친구들과 협력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다.

이전글 우리가 꿈꾸는 학교 축제 만들기(6학년 1반 남아린)
다음글 우리가 꿈꾸는 학교 축제 만들기(6학년 1반 차하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