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우리가 꿈꾸는 학교 축제 만들기(6학년 1반 임영현)
작성자 임영현 등록일 22.07.20 조회수 67

예전에 내가 축제가 열렸을 때 참석한적이 있는데, 그때는 축제를 즐기느라 미처 생각하지 못했지만, 이번의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그 짧은

시간에 축제의 참가자들이 충분히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얼마나 고려하고 노력하는지, 또 이 부스의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에 맞게 부스를 꾸며

나가려고 고생하는거에 대해 새롭게 깨우치게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 수업에는 학교가 예산을 마련해 두었지만, 다른 축제들의 주최자는 주로

누군지, 그 주최자가 예산을 마련하는지, 아니면 사비로 마련하는지에 대해 궁금해졌다 (예산이 부족하면 그에 따라 부스의 체험 요소의 수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다.) 나는 이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후일에 혹시 기억하고 있다면 포털 사이트에 검색을 해 볼 것이다. 이 프로젝트 수업에서

친구와 협력을 할수록 더 문제가 쉽게 풀린다는 가르침(배움)을 얻었고, 그 배움을 발전시키기 위해 앞으로는 더 적극적으로 친구들과협력을 해야 할 것이고, 다음에 협력이 필요한 자리에서 친구와 협력을 하며 실천할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 수업에서 친구들과 적절히 협력하고, 우리 부스에서 프로젝트 수업에 집중하지 않는 친구들을 단속한 것들은 잘 했지만, 친구들을 단속하느라 정작 나 자신은 집중하지 못한 것은 잘못한 것 같다.

프로젝트 수업을 하면서 페스티벌 당일이 그동안의 준비가 결실을 맺는 것 같고, 부스를 체험하로 온 손님들이 즐거워해서 나도 덩달아

재밌어졌다. 하지만 즐거웠던 만큼 손님 접객도 어렵고 힘들었다. 프로젝트 수행 후 축제 준비의 노고를 알게 되었으므로 앞으로는 축제에 참가할 때 그 점을 숙지하고 직원의 지시를 잘 따를 것이다.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친구들과 협력하는 능격과, 축제를 준비할 때 고려해야 할 것에 대한 지식이 향상된 것 같다. 나는 앞으로 있을 3분기 프로젝트 수업에서도 친구들과 협력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다.

이전글 우리가 꿈꾸는 학교 축제 만들기(6학년 1반 남아린)
다음글 우리가 꿈꾸는 학교 축제 만들기(6학년 1반 차하림)